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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aper Translate] Liberal arts in a new era, Wayne B. Jennings

Jay, Lee 2022. 5. 19. 11:40

논문 번역

 

 나는 수년간 인문학의 실효성에 대해 의문을 품어왔고, 불행한 미래를 두려워하여 자녀가 인문학에 등록하지 않기를 바랐던 부모들처럼 나는 사회에 대한 인문학의 전반적인 기여에 대해 궁금해했습니다. 인문학이 가치가 없다고 생각한 것이 아니라, 인문학에서 몇 년간 공부한 비용 대비 효과에 의문을 제기한 것입니다.

첫째, 교양의 정의. 오늘날의 인문학은 E.D. Hirsch Jr. 같은 교수들 같은 사람들의 영원한 후회에 이르기까지, trivium(문법, 논리, 수사학) quadrivium(산술, 기하학, 천문학, 음악)에 기반을 둔 고전적 뿌리와는 사뭇 다릅니다. 그의 유명하고 많이 채택된 프로그램인 핵심 지식은 유치원부터 고전 및 현대 지식에 대한 학생들의 몰입도를 높여줍니다. : 1학년 학생들은 유대교, 기독교, 이슬람교, 이솝 우화, 정물 , trivium quadrivium 기지에서 멀지 않은 수백 가지 항목에 대해 배웁니다. 학생의 성공에 대한 그의 견해는 그가 말했듯이 생각할 것이 없이 생각하는 법을 배우는 것보다 생각할 것을 갖기 위해 포괄적인 지식 데이터베이스를 갖고 있는 학생들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유치원에서 시작하는 교양 과목입니다. quadrivium 외부의 커리큘럼은 교육에 상당한 영향을 미쳤고, 놀랍게도 1900년대 초 천문학과 그리스어는 교육받은 세계가 끝날 것이라는 항의의 울부짖음에 따라 필수 학교 과목으로 제외되었습니다.

 

 인문 대학은 일반적으로 대부분의 캠퍼스에서 가장 큰 규모이며 언어, 시각 및 공연 예술, 문학, 작곡 , 심리학, 민족 연구, 저널리즘 및 역사를 포함한 광범위한 과목을 포함합니다. 창의성과 정신적 민첩성의 결과를 논하는 미네소타 대학의 교양 대학의 학장님은 약 80개의 연구 분야를 나열합니다. 저는 인문학을 같은 과목을 가르치거나 연구하는 것 외에 특정한 직업으로 연결되지 않는 과목이나 기업의 역사가와 같은 직업을 인문학과 별로 관계가 없는 직업으로 생각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심리학 전공을 인문계 졸업생으로 생각하지 않을 것입니다.

 

 그 제약을 감안할 때 교양 과목은 얼마나 가치가 있습니까? 문학, 작문, 사회과학의 과정을 가진 문과 전공자들이 문과와 관련된 일반적인 특징, 즉 비판적 사고력, 아이디어에 대한 개방성, 광범위한 일반 지식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렇지 않습니다. 잘 알려진 연구, 대학에서 얻은 교양 의 정도를 조사한 대학에서의 Changing Values in College (Jacob, 1957)에 따르면 그렇지 않습니다. 이 책의 저자인 Phillip Jacob은 다음과 같은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 대학 선배의 25%만이 자유 교육을 받은 사람의 특성을 가졌습니다.

- 교양과목 결과에 있어서 1학년과 4학년 사이에는 거의 차이가 없었다. 그리고

- 인문계 전공과 이과계 전공의 차이는 거의 없었다는 사실입니다.

대학 총장과 다른 사람들은 그 발견이 불안하지만, 곰곰이 생각해보면 그들 자신의 생각과 일치한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이 연구결과는 더 많은 경험적 프로그램을 가진 소수의 대학들을 제외하고 모든 대학들에게 적용되었는데, 이 대학들은 더 높은 비율의 선배들이 자유 교육을 받은 사람의 자질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Jacob(1957)의 발견은 냉철했습니다 . 고등 교육을 통한 학습의 양에 대해 질문하는 최근 저자들의 진술도 마찬가지입니다(Arum and Roksa(2011), Bok(2008), Hacker and Dreifus(2011), Bennett and Wilezol(2013), Selingo(2013) 참조). 나는 그 비판들이 논쟁적이지만 논란의 여지가 있는 주장으로 놓여지게 할 것입니다.

독학으로 공부한 사람은 드물지만, 저는 제대로 교육을 받은 사람은 인문, 역사, 문학, 철학과 같은 인문계의 다양한 대학 과정을 마쳤을 것이라는 것이 일반적으로 받아들여지는 가정이라고 생각합니다. 이것은 경쟁하는 아이디어와 개념을 평가하고 고려하는 능력에 기여할 것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15명의 참석자가 '가장 훌륭하고 빛나는' 독일 지도자로 간주되는 Wannsee 회의에서 최종 결정(나치 독일에서 유대인을 말살하기로)이 내려졌고 이 중 3분의 1이 박사 학위를 소지하고 있다는 사실이 우려스럽습니다. 우리는 대학원 과정에서 배운 그토록 창피하고 추악한 일에 대해 듣고 싶지 않습니다. 높은 기능과 지적인 성취를 자유 교육 결과와 혼동하는 것은 오류일 수 있지만 교육이 의미 있는 무언가를 상징할 것으로 기대합니다. 그리고 더 많은 배움이 더 나은 인간, 즉 책임감 있는 시민, 생산적인 근로자, 평생 학습자를 의미하기를 바랍니다.

 예를 들어 보겠습니다. 저를 괴롭히는 것은 K-12 학교에서 경력을 쌓는 저는 대학 교육을 받은 관리자와 학교 이사회, 주 교육 부서 또는 위원회 위원들과 인종 및 성 평등 문제에 대해 반복적으로 싸웠다는 것입니다. 대부분은 법원에서 발길질하고 비명을 지르며 더 공평하고 더 정의로운 소리를 질러야 했습니다. 그들은 문학, 역사, 그리고 철학을 적어도 몇 과목은 수강했을 거라고 저는 생각했습니다. 그들은 무엇을 배웠을까요? 어떻게 그들은 새로운 아이디어에 그렇게 둔감하고 저항할 수 있었을까요? 그들은 왜 이끌지 못했을까요? 그들은 왜 용기를 내지 못하였습니까? 그들의 지도적인 입장에서 보면, 그들은 동료 인간들에 대해 그렇게 냉담할 수 있을까요?

 물론 평등을 위한 투쟁을 주도한 용감하고 인간적인 사람들이 있었지만 학교에서 경험한 것처럼 그런 사람들은 거의 없었습니다. 궁극적으로 그들은 학교에서 인종 및 성 평등 문제에서 승리했지만 오늘날에도 '교육받은' 지도자들과 함께 큰 저항이 존재하고 손볼 작업들이 많이 남아 있습니다. 그 전투 동안 내가 너무 자주 경험한 것은 종종 고급 학위를 가진 잘 교육받은 사람들의 느릿느릿한 리더십과 관련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고급 학위를 가진 중앙 사무실 학교 관리자는 11학년 영어 교사가 Raisin in the Sun을 사용하는 것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 이것은 많은 흑인 학생이 있는 학교입니다. 그리고 이번 달에야 저는 한 교육위원회가 지역 학교에서 톰 소여를 불법화하도록 교육감을 지지했다는 기사를 읽었습니다. 부조리는 실제로 존재합니다. 근처에 있는 다른 대학 교육을 받은 사람들이 어리석음에 반대하고 대응하기를 바랍니다. 하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가 너무 많습니다.

 한편, 내 인생에 3번의 이례적인 일이 일어났습니다. 워낙 추리력이 뛰어난 사람을 만나 대학 전공을 물어본 사례였습니다. 그것은 각각의 경우에 전부 철학이었습니다. 이것은 나를 놀라게 했고 나는 교양 교육이 장점이 있다고 생각하기 시작했습니다. 몇 가지 개인적인 경험으로 추론할 수는 없지만 Anders Poulsen은 철학 전공자가 비즈니스에서 더 빨리 발전하고 더 많은 급여를 받았다는 연구 결과를 인용합니다.

 그들의 해결책에 대한 질문, 질문의 질문, 윤리적 관점의 해결책의 검토, 그리고 사회에 미치는 영향은 비즈니스 리더들을 더 사려 깊은 결정으로 이동시켰습니다. (Poulsen, 2013).

 Poulsen(2013)은 철학자 CEO가 아니라 인문학 및 비즈니스 과정을 포함하는 준비 프로그램의 유익한 혼합을 주장합니다.

 하버드 대학교는 다음과 같이 훌륭한 성명을 발표합니다.

하버드 교육은 교양 교육입니다. , 주제의 관련성이나 직업의 유용성에 대한 관심 없이 자유로운 탐구 정신으로 이루어지는 교육입니다. 이러한 종류의 학습은 존재의 풍요로움 중 하나일 뿐만 아니라 문명의 성취 중 하나입니다. 그것은 학생들이 그들이 살고 있는 인간과 자연 세계에 대한 인식을 높입니다. 그것은 그들이 자신의 신념과 선택에 대해 더 잘 성찰하게 하고, 전제와 동기에 대해 더 자의식 적이고 비판적이며, 문제 해결에 더 창의적이고, 주변 세계를 더 잘 인식하고,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 더 잘 알 수 있게 합니다. 그들의 삶에서 개인적으로, 직업적으로, 사회적으로 . . . 교양 교육의 목적은 추측을 풀고 친숙한 사람을 낯설게 하고 외모의 이면과 이면에서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밝히고 젊은이들을 혼란스럽게 하고 그들이 그들 자신의 방향을 재설정하는 방법을 찾도록 돕는 것입니다.

(하버드 칼리지 총장 및 연구원, 2007).

 대부분의 학생들과 함께 할 수 있다면 인상적일 것입니다. 수십 년에 걸친 경제 뉴스에서 본 것처럼 '윤리'라는 단어는 이 성명서에서 누락되었으며 수많은 비즈니스 리더의 행동에서 누락되었습니다.

 공학도를 포함한 모든 사람이 사회와 사회에서의 역할을 더 잘 이해하기 위해 일부 교양 과정을 이수해야 한다는 것은 일반적인 가정입니다. Jacob(1957)의 연구는 이 가정의 타당성에 이의를 제기했으며, 그 발견 이후 수십 년이 지났지만 자신의 가치에 대해 확신을 갖고 있는 인문계 교수진의 방에서 많은 변화가 있었는지 의심스럽습니다. 인문학에 대한 나의 의심의 또 다른 부분은 삶과의 고립된 위치, 학문적 위치(읽기, 둔한 것) 및 사색(읽기, 열등한 존재에 대한 경멸)의 것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부분적으로는 정당화될 수 있지만, 심술궂지는 않더라도 잘못된 관점일 수도 있습니다.

 만약 우리가 미국 헌법의 개정을 시행하기 위해 법원에만 의존한다면 우리는 더 나은 사회가 될 수 있을까요? 예술의 기여는 성별과 인종적 평등에 대한 마음과 생각을 바꾸었습니다. All in the family 비디오 시리즈는 편협한 아버지와 좀 더 계몽적인 가족 사이의 전투를 담고 있습니다. 남태평양과 같은 몇몇 브로드웨이 뮤지컬은 우리의 내면과 더 나은 자연에 호소함으로써 국가의 정신을 움직였습니다. 인문학과 사회과학의 일부로서 예술(연극, 영화, 소설, 시각 예술, 음악 등)은 악을 강조하고 영원한 이익을 위한 더 나은 상태를 묘사했습니다. 사람들의 태도와 편견은 지난 50년 동안 극적으로 변화했습니다. 2012년 미네소타주에서는 결혼을 남자 1명과 여자 1명으로 제한하는 헌법 수정안을 통과시켰습니다. 사회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동성애자에 대한 편견을 감안할 때, 수정안은 당연했습니다. 그러나 놀랍게도 이곳 중부 지역과 몇몇 다른 주에서도 비슷한 쟁점에 대한 투표로 실패했습니다. 10년 전에는 그런 일이 일어나지 않았을 것입니다. 우리는 그것에 대해 감사할 더 계몽된 대중을 위한 인문학과 다양한 표현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요인은 확실히 어려운 과학이 아니었습니다.

 사회는 교양을 갖춘 사람의 속성을 원하지만 교양 교육 자체는 사회를 위한 소중한 결과가 나올 것이라고 가정하고 커리큘럼 내용을 다루는 데 집중합니다. 이는 그런 식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컨텐츠 마스터와 역량 사이의 오래된 논쟁입니다. 우리는 진보적인 교육자들이 전통적인 과정 내용 숙달과 관련하여 책임 있는 시민, 생산적인 근로자 및 평생 학습자를 배출하는 데 비효율적인 정보 사일로 접근 방식에 도전하는 중등학교에서도 같은 전투가 더욱 첨예하게 전개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인문학의 미래와 지식 사회에 대한 잠재적으로 가치 있는 기여는 어떻습니까? 자원의 가용성이 증가함에 따라 인간의 정신을 인도적으로 움직일 수 있는 수단으로 YouTube, 'Ted Talks' 및 모든 종류의 전 세계 자원에 쉽게 액세스하여 교양 과정을 더 성공적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나는 그것이 일어날 것이라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교수진들은 코스(커리큘럼)를 변경하지 않습니다. “수도사는 수도원을 파괴하지 않을 것입니다.” 예외는 있겠지만 미래의 교수들은 그들이 배운 대로 가르칠 것입니다. 그래서, 앞으로 10년 안에 교양과목은 시간이나 수업의 비생산적인 사용으로 무시될 것입니다. 인문학은 독서, 시각, 그리고 웹을 통한 온라인 토론으로 풍부한 자료를 가진 세계적으로 유명한 선생님들을 사용하여 완성될 것입니다. 때때로 인문학 강좌에서 발생하지만, 불행하게도 많은 경우에서 일어나지 않는 활발한 토론은 적어도 온라인 상에서 자발적으로 일어날 것입니다. 일부 대규모 열린 온라인 강좌(MOOC)가 발견되고 있고, 학생들은 서로의 질문에 응답하고, 온라인에서 의견과 반대 의견을 제시합니다. 이것은 대부분의 온라인 강좌의 전형은 아니지만, 그럴 수 있습니다; 그리고 그것은 인간의 참여적 성향에 잘 맞아 떨어집니다.

 더 나은 사회와 완전한 기능을 하는 인간을 위해서는 교양과목이 필요합니다. 주의해야 할 점은 이것이 효과적인 교양 과목이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더 이상 전통에 입각하거나 강력한 결과에 대한 거창한 약속에 입각해서는 안 됩니다. 세상은 결과가 없거나 너무 적은 고객을 유치하는 프로그램을 지원하기에는 너무 빠르고 비용이 많이 듭니다. 저는 중장년층의 열렬한 청중들이 사회와 인간의 상태에 대한 더 큰 이해를 갈망하는 것을 봅니다. 청소년기를 겨우 넘겼을 때 별다른 의미가 없었던 교양과목들을 다시 듣고 싶어합니다. 그들은 그러한 필요를 충족시키기 위한 다양한 방법을 갖게 될 것입니다. 극소수만이 무대에서 현자가 지배하는 교실에 앉는 것을 선택할 것입니다. 그러나 의무적인 1학년 및 2학년 교양 교육 과정이 더 이상 필요하지 않거나 다른 수단으로 이수하게 된다면 인문계열은 더 줄어들 것입니다.

Reference

Wayne B. Jennings. "Liberal Arts in a New Era." ON THE HORIZON, vol.22, no.1, 2014, pp. 19-22. DOI:10.1108/OTH-09-2013-00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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